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. 그런데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면 저품질에 걸리기 쉽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저품질이란 내 블로그의 글이 다음이나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. 오늘은 저품질을 피하는 방법 중의 하나인 리디렉션에 대해 포스팅할게요.
리디렉션이란?
리디렉션이란 인터넷에서 어떤 주소를 클릭했을 때 그 주소가 아닌 다른 주소로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. 리디렉션을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. 예를 들어 웹사이트의 주소가 바뀌었을 때 새로운 주소로 연결해야 합니다. 이럴 때 리디렉션을 사용합니다. 마치 핸드폰 번호가 바뀌었을 때 이전 번호로 전화를 걸면 새로운 번호로 연결되는 것과 비슷합니다.
이러한 리디렉션을 활용하면 블로그 저품질을 가능한 피하면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.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걸다가 저품질을 당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그것이 원인이라고는 단언할 수는 없지만 여러 가지 원인들 중 하나일 가능성은 있습니다. 따라서 리디렉션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주소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품질 당할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.
리디렉션 설정 방법
편의상 네이버 블로그를 A, 경유하는 블로그를 B, 쿠팡 구매 페이지는 C라고 부를게요. 전체 흐름을 정리하면, A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상품 소개를 적고 그것을 클릭했을 때 B 블로그를 거쳐서 C 쿠팡 구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.
1. 중간에 경유할 다른 블로그를 개설합니다. 어떤 블로그든 상관없지만 블로그스팟을 추천합니다. 페이지가 전환될 때 속도가 빨라야 이탈률이 낮기 때문입니다. 블로그스팟(blogspot)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로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.
2. 페이지가 전환될 때 1-2초 시간이 걸리므로 기다려달라는 의미로 로딩 이미지를 넣으면 좋습니다. 인터넷에서 loading gif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합니다. 그리고 B 블로그 새 글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한 로딩 이미지를 넣고 상품명 등 짧은 글을 씁니다. 게시(저장하기와 동일)를 클릭한 후 게시글 옆에 공유 아이콘을 클릭, 이어서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. 아래 그림을 참조하세요. 그러면 클립보드에 링크 주소가 임시적으로 저장됩니다. 메모장에 붙여 넣기를 해 두셔도 됩니다.
3. A 네이버 블로그로 가서 상품 소개에 링크를 클릭한 후 임시저장해 둔 B 블로그 주소를 넣습니다. 그러면 A 블로그에서 상품을 클릭했을 때 B 블로그로 연결됩니다. 이때 1초 정도 로딩 이미지가 나타납니다.
4. 아래 코드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주소를 넣습니다. 그리고 이 코드를 복사하여 B 블로그 html 편집에서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.
<p><meta content="0; url=쿠팡링크위치" http-equiv="refresh"></meta>
위와 같이 리디렉션을 사용하면, 네이버 블로그에서 상품을 클릭했을 때 블로그스팟 블로그를 경유하여 쿠팡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 1-2초 이내에 자동으로 쿠팡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방문자들의 이탈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.
'판매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쿠팡 파트너스 자기가 구매하거나 가족이 구매해도 될까요? (1) | 2022.10.04 |
---|---|
무인점포 창업에 주목해야 할 이유! 3대 키워드는 혼자, 장수, 무인 (0) | 2022.09.17 |
댓글